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틱톡, 미국에서 다시 돌아오다! 그 배경은?

by terrid 2025. 1.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최근에 미국에서 틱톡이 다시 서비스를 시작했다는 소식을 전해드릴게요.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틱톡은 전 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인데요, 미국에서 14시간 동안 오프라인 상태였다가 이제 복구 중이라는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틱톡은 소셜 미디어에 올린 성명서에서, 서비스 제공업체와의 합의 덕분에 서비스를 복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트럼프 대통령이 170백만 명의 미국인과 700만 개의 소규모 기업을 위해 틱톡을 제공할 수 있도록 보장해준 것에 대해 감사의 뜻을 전했습니다. 이는 제1 수정안에 대한 강력한 입장과 임의의 검열에 대한 반대의 메시지를 담고 있습니다.

사실, 틱톡이 오프라인 상태로 들어간 것은 연방 금지법이 시행되면서 발생했는데요, 애플은 앱 스토어에서 틱톡을 제거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틱톡은 법의 집행이 이루어지지 않아 서비스 제공업체와 합의에 도달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틱톡은 트럼프 대통령에게 ""필요한 명확성을 제공해준"" 것에 대해 감사하다고 전했습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틱톡을 자주 사용하며,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고 있는데요. 틱톡이 오프라인 상태로 들어갔을 때는 정말 아쉬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틱톡을 통해 소통하고, 창의적인 콘텐츠를 만들어내고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이번에 다시 돌아온 소식은 정말 반가운 일입니다!



그런데 앞으로의 상황은 여전히 불확실하다고 해요. 트럼프 대통령은 미국이 틱톡에 대한 ""합작사업에서 50% 소유 지분을 가지도록"" 하는 가능성을 언급했는데, 과연 어떤 결과가 나올지 궁금합니다. 바이든 행정부가 이전에 틱톡 금지법을 집행하지 않을 것이라고 시사했지만, 여전히 많은 이들이 우려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결국, 틱톡이 미국에서 계속해서 운영될 수 있을지는 앞으로의 정치적 상황에 달려 있는 것 같습니다. 여러분은 틱톡의 향후 전망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댓글로 여러분의 의견을 남겨주세요!"


728x90
반응형